한국어 지시사 '그'의 정관사 용법 사용에 대한 일반인 수용성 판단 연구

 

연구 실험인 "한국어 지시사 ‘그’의 사용에 대한 한국어 모국어 화자의 수용성 판단"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본 연구는 한국어 모국어 화자의 지시사 사용 및 기능의 이해를 주 목적으로 합니다. 실험의 성격상 참여자에 대한 몇 가지 관련 정보가 필요합니다 (성별, 전공, 모국어, 나이 등). 이는 실험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밝히기를 꺼리신다면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여러분들이 설문지에 남기 정보는 모두 익명으로 처리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l 연구기간: 승인일 이후 ~ 2021년 6월 30

l 모집인원: 성인 300

l 참가자격: 한국인 모국어 화자 (단, 3년이상 해외 체류경험이 있거나, 서울방언을 사용하지 않는 화자의 경우엔 연구자 담당자에게 연락바람) 

l 진행방법 및 예상 소요시간: 이메일(yjeong0226@korea.ac.kr)로 참여의사(참여)를 밝힌 후, 실험동의와 실험진행은 Google for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함. (약 30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

l 사례: 소정의 문화상품권 지급 

 

실험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분은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연락처: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이상근(yjeong0226@korea.ac.kr)